본문 바로가기
내돈내먹 맛집 리뷰/달달한 후식

빈터커피바 몬테카를로와 카페라떼 쫀쫀한 크림

by 김끼마 2025. 2. 9.

신사역 신사동 가로수길에 있는 빈터커피바. 우리는 미리 알아보고 간 건 아니고, 열심히 돌아다니다 힘들어서 잠깐 쉬다 가자고 즉흥적으로 결정하고 방문하게 되었다. ㅋㅋㅋ 바깥에서 슬쩍 살펴보니 크림 커피 대표 메뉴라고 되어 있어서, 딱 내 취향에 맞기도 했다. 


빈터커피바 몬테카를로와 카페라떼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길 14-2 (신사동 526-17) 
  • 평일 09:00 ~ 21:00 / 토요일 12:00 ~ 21:00 / 일요일 13:00 ~ 17:00 / 라스트 오더 평일 ~ 토요일 20:30, 일요일 16:30 

빈터커피바는 평일, 토요일, 일요일 운영시간이 다르다. 일요일은 4시간만 운영하니 방문 전 체크 필수! 라스트 오더 시간도 체크하기. 

 

빈터커피바-매장-인테리어-사진
분위기와-음악이-좋다

 

우리는 평일 오후 5시쯤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이 많진 않았다. 매장 앞에 테이블링 기기가 있는 걸 보니 아마 점심시간이나 주말에 사람이 많이 몰리지 않을까? 

 

전체적으로 인테리어 분위기가 빈티지하면서, 아늑한 느낌이다. 사장님이 음악에 관심이 많으신지 매~우 비싸보이는 빈티지 스피커에서 재즈가 나오고 있었다. 느좋... 괜스레 앉아서 커피와 음악을 즐기고 싶어지는 분위기랄까. 

 

 

빈터커피바-메뉴판-사진
메뉴판

 

빈터커피바는 커피, 베버리지, 티, 술까지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시그니처 메뉴는 4종류의 크림 커피인데, 나는 별 표시가 붙어 있는(인기 메뉴라는 뜻이겠지) 몬테카를로를 선택! 남편은 카페라떼로 골랐다. 

 

몬테카를로라는 이름이 좀 낯설었는데 메뉴판에 들어가는 재료가 표시되어 있어 차이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었다. 아주아주 마음에 들었던 포인트! 모든 카페가 다 이렇게 되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아무튼 아인슈페너가 에스프레소 + 물 + 크림이고, 몬테카를로는 에스프레소 + 우유 + 크림이라고 함! 

 

기본적으로 빈터커피바는 원두를 직접 로스팅하고 있어서 원하는대로 선택도 가능하다. 콜드브루류, 발로나 쇼콜라 라떼를 제외한 모든 음료는 원두와 우유 변경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빈터커피바-몬테카를로와-카페라떼-사진
몬테카를로와-카페라떼

 

카페라떼 가격은 4500원, 몬테카를로 가격은 5000원이다. 나랑 남편은 산미 있는 커피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둘 다 에브리데이(묵직 + 쌉싸름 + 다크 초콜릿 + 갈색 설탕) 원두로 골랐고 우유는 따로 변경하지 않았다. 

 

기본적으로 커피는 조금 진해서 나에겐 좀 쓰게 느껴졌지만, 몬테카를로는 부드러운 우유쫀쫀한 크림이 올라가서 밸런스를 맞춰준다. 크림이 쫀쫀해서 입으로 마시면 잘 안 들어오고 숟가락으로 떠먹어야 하는 게 다소 불편. ㅋㅋㅋ 많이 달지 않고 우유 맛이 느껴지는 크림이라 더 좋았다. 

 

빈터커피바는 커피가 특별한 느낌은 아니었지만 쫀쫀한 크림은 맛있었고 빈티지한 인테리어, 재즈 음악 분위기가 괜찮았던 곳!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