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먹 맛집 리뷰/든든한 주식

코엑스 맛집 쇼군 오로총 스타필드코엑스몰점 (라멘 전문점)

by 김끼마 2025. 5. 1.

주말의 코엑스. 정말 숨이 막힐 정도로 사람이 많아서 점심시간에 모든 음식점에 웨이팅이 있었다. 너~무 배고프고 다리가 아파서 자리 있는 곳 아무 데나 들어가자 싶어, 코엑스 맛집 쇼군 오로총에 방문하게 되었음. 


코엑스 맛집 쇼군 오로총 스타필드코엑스몰점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24 (삼성동 159) 
  • 매일 10:30 ~ 22:00 

솔직히 코엑스 맛집이라는 블로그 글이 많긴 했지만... 쇼군 오로총만 웨이팅이 없길래 좀 불안했는데. 이 불안감은 불행하게도 적중하고야 말았다. 

 

코엑스-맛집-쇼군-스타필드코엑스몰점-매장-사진
쇼군-오로총

 

일단 코엑스 맛집 쇼군 오로총은 체인점이 아니라, 여기만의 레시피로 2004년부터 코엑스에서 운영해 온 곳이라고 한다. 

 

매장은 블랙&화이트 조합으로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였다. 테이블은 대부분 2인으로만 되어 있었고, 간격이 좁아 시끌시끌하고 짐을 놓아두거나 이동하기가 불편했다. 

 

 

코엑스-맛집-쇼군-오로총-스타필드코엑스몰점-메뉴판-사진
메뉴판

 

오로총이 대체 뭔가 싶어서 방문한 건데, 메뉴판을 보니까 그냥 라멘이었다...ㅋㅋㅋ 오로총(라멘) 외에도 돈가스, 통밥 메뉴가 있어서 매운 걸 못 먹는 아이와 함께 가도 나쁘진 않을 듯했다. 

 

나는 오로총 스페셜, 남편은 치킨 통밥을 주문했다. 

 

 

코엑스-맛집-쇼군-오로총-스타필드코엑스몰점-오로총-스폐셜-사진
오로총-스폐셜

 

오로총 스페셜 가격은 15800원이다. 라멘 한 그릇에 15800원이라고...? 아무리 위에 돈가스랑 고기가 올라간다지만 솔직히 개 비쌈. 면 양도 그리 많은 게 아니라 가성비 구리다. 

 

얼큰하고 깔끔한 대표 메뉴로 직접 만든 수제 돈가스, 삼겹살 차슈와 차돌이 토핑 되어 올라간다. 오로총(라멘)에는 직접 만든 쇼유를 기본으로 신선한 채소와 함께 요리해 강한 불맛을 느낄 수 있다는데... 나에겐 좀 매웠다. 라멘의 깊고 진한 맛도 없고. 그냥 집에서 끓인 라면이 더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ㅠㅠ 배고파서 꾸역꾸역 먹다가 남김. 

 

 

코엑스-맛집-쇼군-오로총-스타필드코엑스몰점-치킨-통밥-사진
치킨-통밥

 

남편이 주문한 치킨 통밥 가격은 12800원이다. 역시 비싸다. 

 

순수 닭다리살만 사용해 만든 수제 치킨과 달달하고 감칠맛 나는 소고기 볶음이 토핑 된 메뉴다. 맛없기도 힘든 구성인데, 놀랍게도 맛없었다. ㅋㅋㅋ 수제 치킨이 주인공이나 마찬가지인데 파삭파삭한 일본식 튀김 절대 아니고. 그렇다고 맛있는 치킨 튀김도 아니고. 너무 오래 튀겨서 딱딱하고 질긴 튀김이었다...;;; 어떻게 이럴 수가. 남편도 한솥 치킨마요가 더 맛있겠다고 혹평했다. 또 기본적으로 음식에 단맛이 전혀 없는 느낌이랄까??? 뭐가 빠진 맛이다. 

 

쇼군 오로총 스타필드코엑스몰점은 왜 코엑스 맛집으로 알려진 건지 궁금할 정도로 별로였다. 맛없어, 가격 비싸, 웨이팅도 없는데 직원들은 정신없어 보이고 불친절하기까지. 재방문 의사 절대 없음. 그냥 햄버거 먹을 걸... 돈 아까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