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먹 맛집 리뷰/든든한 주식

궁동 연취 가지볶음과 양꼬치 반반, 중식탕수육(꿔바로우)

by 김끼마 2024. 9. 28.

궁동 연취는 양꼬치가 맛있다고 남편이 찾아낸 맛집이다. 양꼬치만 있는 곳은 아니고, 80여 가지의 중국 본토 요리를 팔고 있어서 중식 마니아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걸로 보임!


궁동 연취

  • 대전 유성구 대학로163번길 31 (궁동 407-9)
  • 매일 12:00 ~ 24:00

궁동 연취 운영시간은 오후 12시부터 밤 12시까지다. 꽤 늦은 시간까지 운영해서 술 먹으러 가기도 좋을 거 같았다.

 

궁동-연취-매장-사진
연취

 

궁동 번화가 메인 거리 근처에 위치해 있어 주차장은 따로 없다. 골목에 알아서 주차하고 걸어가야 한다.

 

사장님이 중국 현지분이라고 하시던데, 그래서 그런지 간판도 한자로 쓰여있다. '연취'라는 한글은 찾아볼 수 없기 때문에 미리 매장 외관 생김새를 기억하고 가야 헤매지 않고 바로 찾을 수 있음. ㅋㅋㅋ

 

우리는 오픈시간에 맞춰 방문해서 사람이 많진 않았다. 인테리어는 그냥 평범한 고깃집 분위기 느낌. 양꼬치 구이도 함께 파는 곳이라 테이블마다 화로와 환풍기도 설치되어 있었다.

 

 

궁동-연취-메뉴판과-반찬-사진
메뉴가-다양함

 

중국본토요리 80여 가지를 파는 곳답게 메뉴판이 정~말 두툼하다... 모든 메뉴를 다 찍는 건 불가능할 거 같아서 우리가 주문한 메뉴만 찍었음. ㅋㅋㅋ

 

우리는 중국 탕수육, 양념+생양꼬치, 가지볶음을 주문했다. 둘 다 많이 먹는 편은 아니라 2가지만 주문하려고 했는데 먹어보고 싶은 게 많아서 3가지나 시켜버림.

 

 

궁동-연취-양꼬치-반반-사진
양꼬치-반반

 

양념+생양꼬치 반반 가격은 28000원이다. 20개가 나온다.

 

궁동 연취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인데, 개인적으로 양념양꼬치보다는 생양꼬치가 더 맛있었다! 생양꼬치는 어깻살을 쓰고 있다고 한다. 양념양꼬치는 나에게 조금 자극적으로 느껴져서 그냥 생양꼬치에 쯔란을 적당히 취향대로 조절해 찍어 먹는 게 좋았음! 잡내 없고 쫄깃하면서 부드럽다. 여기 쯔란은 향신료 향이 조금 약해서 나는 오히려 더 좋았다.

 

 

궁동-연취-가지볶음-사진
가지볶음

 

가지볶음 가격은 13000원이다.

 

이건 남편이 궁금하다고 주문한 건데, 나도 먹어보니 야채 특유의 맛이 안 나서 신기했다. 근데 가지의 물컹한 식감은 조금 남아 있어서 나는 별로였음... 같이 들어 있는 고기랑 양파가 더 맛있어서 그것만 쏙쏙 골라먹었다.

 

 

궁동-연취-중식-탕수육-꿔바로우-사진
중국-탕수육(꿔바로우)

 

중국 탕수육 가격은 16000원이다.

 

메뉴판 사진에서는 그냥 탕수육처럼 생겼길래 소스가 중국식인가 싶었는데, 나온 걸 보니 꿔바로우였음...ㅋㅋㅋ 특별한 메뉴가 아니었다니 이럴 수가. 그래도 맛없을 수 없는 튀김 메뉴! 다만 소스가 좀 새콤한 편인데 이건 꿔바로우가 대부분 그렇기도 하고, 적당히 먹을 만한 정도라 괜찮았다. 바삭바삭하게 잘 튀겨져서 계속 먹게 되는 맛이었다. 근데 우리는 양꼬치에 가지볶음까지 먹었더니 배불러서 꿔바로우는 남은 거 포장해 옴.

 

궁동 연취는 현지 사장님의 80여 가지 중국본토요리 전문점이라 흔하지 않은 중식이 먹고 싶을 때 가기 좋다. 인기 메뉴는 양꼬치, 가지볶음, 토마토달걀볶음 정도인 듯? 나는 생양꼬치가 맛있어서 재방문 의사 있음! 꿔바로우도 맛있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