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먹 맛집 리뷰/가끔은 배달

장미맨숀 곱도리탕 대전관평점 푸짐하고 진하다

by 김끼마 2023. 10. 25.

나는 대창과 닭이 들어가는 곱도리탕을 정~말 좋아하는데, 여러 곳에서 주문을 해봤지만 지금까지 제일 맛있었던 곳은 바로 장미맨숀 대전관평점이다!


장미맨숀 대전관평점

  • 대전 유성구 관들2길 72-1, 1층 (관평동 1084)
  • 매일 15:00 ~ 01:00 / 연중무휴
  • 배달비 18000원 이상 관평동 3000원 / 구즉동 3500원 / 목상동, 전민동 4000원 / 덕암동, 석봉동, 신탄진동 4500원

장미맨숀 다른 지점에서도 먹어봤는데, 곱도리탕 맛에 큰 차이는 없었지만 이상하게 대전관평점이 제일 맛있었다. 정확한 이유는 잘 모르겠음. 그래도 맛이 비슷하긴 해서 다른 지점에서도 믿고 주문하는 편이다.

 

참고로 장미맨숀은 술집이라 곱도리탕 외에도 다양한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다. 나는 오직 곱도리탕만 먹어봄!

 

 

장미맨숀-곱도리탕-비주얼-사진
믿고-먹는-곱도리탕

 

정확한 메뉴 이름은 GOD 곱도리탕이다. 가격은 29000원! 설명에는 4인 이상 먹어도 배불리 먹을 수 있다고 되어 있었는데 솔직히 그 정도는 아니고 2~3인 정도되는 양이다. 많이 먹는 사람 기준이라면 2인으로도 다 먹을 듯.

 

닭 + 대창 + 우동사리 + 감자 구성으로 되어 있다. 이름이 곱도리탕이라 곱창이 들어간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는데, 한우 대창이 들어가니 꼭 확인하시길!

 

기본적으로 소스는 달짝지근한 편이라, 매콤하게 드시고 싶다면 선택 옵션에서 매운맛을 선택하셔야 한다. 나는 맵찔이라 항상 기본으로 주문함. 

 

 

리뷰이벤트로-받은-감자튀김과-기본-제공-치킨무-사진
감자튀김과-치킨무

 

장미맨숀은 치킨무양배추 샐러드가 기본으로 제공되는데, 이 부분은 지점마다 다른 걸로 보인다. 대전관평점은 양배추 샐러드를 원할 경우 요청사항에 적어달라고 되어 있었다. 나는 어차피 안 먹어서 항상 치킨무만 받음!

 

리뷰이벤트는 피카츄 돈까스 2개, 환타 or 사이다 or 콜라 355ml 중에 택1, 감자핫도그, 핵맛 양념감자튀김이 준비되어 있었다. 4가지 품목 중에 하나를 골라 요청사항에 쓰면 됨!

 

나는 여러 번 주문하면서 리뷰이벤트를 골고루 받아 봤는데, 핵맛 양념감자튀김이 가장 무난하게 맛있고 곱도리탕과도 잘 어울렸다. 이름처럼 핵맛까지는 아니고 무난하게 맛있음. ㅋㅋㅋ 피카츄 돈까스는 특유의 저렴한 고기 맛이 별로여서 한 입 먹어보고 다 남겼었다.

 

 

장미맨숀-곱도리탕-디테일-사진
몇-번이나-재주문-했음

 

곱도리탕은 추가 금액 없이 순살로 변경이 가능하다. 닭과 대창이 푸짐하게 들어 있어서 돈이 아깝지 않았다.

 

참고로 장미맨숀 탕 메뉴는 공깃밥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데, 곱도리탕에는 우동사리가 들어 있어 밥 대신 면으로 탄수화물을 보충(?)하면 된다. 감자도 있음! 개인적으로 나는 밥보다 면을 좋아해서 공깃밥이 없어도 전~혀 아쉽지 않았다.

 

기본으로 주문하면 아주 살~짝 매콤하면서 달짝지근해 맵찔이에게 안성맞춤이다. 한우 대창이라 그런지 잡내도 전혀 없고 고소한데다 많이 느끼하지도 않아서 주기적으로 몇 번이나 재주문해서 먹었다. 특히 대창이랑 닭을 한 입에 같이 먹으면 담백하면서 고소해서 진짜 맛있음...

 

지금은 다른 지역으로 이사해서 장미맨숀 대전관평점의 곱도리탕은 먹지 못하는 게 아쉽다. 여기도 장미맨숀이 있긴 한데 먹어보니 미~묘하게 느끼했음. 점바점이 심하진 않은데 조금은 있는 거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