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먹 먹거리 리뷰/간식거리

포켓몬빵 돌아온 로켓단 초코롤, 달라져서 아쉽다

by 김끼마 2022. 8. 26.

전국에서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는 포켓몬빵. 지금은 잠잠해진 것 같아 보이지만, 여전히 편의점에서 구하기가 정말 어렵다. 나는 남편이 구해다 줘서 돌아온 로켓단 초코롤을 먹어볼 수 있게 되었다.


포켓몬빵 돌아온 로켓단 초코롤

  • 가격 1500원
  • 용량 85g

사람들이 하도 포켓몬빵 없냐고 하도 물어봐서 그런지, 아예 포켓몬빵을 발주하지 않는 편의점도 많은 것 같다. 인터넷에서는 구할 수 있긴 하지만 대부분 정가보다 훨씬 비싸게 판매하고 있어서 절대 사기 싫음... 돌아온 로켓단 초코롤 포켓몬빵 편의점 정가는 1500원이다.

 

돌아온-로켓단-초코롤-포켓몬빵-패키지-사진
돌아온-로켓단-초코롤

 

나는 어릴 때 포켓몬빵 중에서, 로켓단 초코롤을 가장 좋아했다. 로켓단빵이라고도 불림!

 

패키지 디자인은 '돌아온'이라는 글자가 추가된 것 빼고는, 옛날과 크게 달라지지 않은 듯하다. 사실 너무 오래되어서 정확하게 기억나진 않지만 흐릿한 기억 속 느낌이 흡사함.

 

국민 만화였던 포켓몬이 세월이 많이 흐른 지금도 아이들에게 꽤 인기를 끌고 있는 걸 보니 약간 기분이 싱숭생숭하기도 하다. 어느새 이렇게 나이를 먹었나... 이렇게 말했지만 솔직히 포켓몬빵은 아이들보다는 포켓몬 시절을 살아온 어른들에게 훨씬 인기가 많음. 머쓱.

 

 

초코롤-옆면과-윗면-사진
초코빵-초코크림

 

돌아온 로켓단 초코롤은 겉으로 보기에는 옛날과 크게 달라지지 않은 비주얼이었다. 하지만 한 입 먹자마자 뭔가 다르다는 게 느껴졌다. 바로 초코칩이 너무 적다는 거!!! 내가 로켓단빵을 좋아했던 이유가 오독오독 씹히는 초코칩 때문이었는데... 초코칩이 들어 있긴 한 건지, 초코롤을 펼쳐서 확인까지 했을 정도로 초코칩이 적었다. 이 부분이 가장 실망스러웠다.

 

초코빵은 촉촉하면서 부드럽고, 초코크림도 많이 달지 않아 맛있었다. 하지만 초코칩이 적고, 초코크림 양도 조금만 더 많았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남았다. 크림이 적게 발린 부분은 빵이 퍽퍽하게 느껴진다.

 

 

포켓몬빵-스티커-미뇽-사진
미뇽

 

포켓몬빵 스티커는 미뇽이 나왔다. 귀여워. 초코칩이 적어서 충격받았다가, 미뇽 보고 귀여워서 기분 풀림.

 

초코칩 양이 내 추억 속 로켓몬빵이랑은 달라서 또 사 먹진 않을 것 같지만, 그래도 적당히 달달하고 부드러워서 맛은 있었다. 포켓몬빵 돌아온 로켓단 초코롤 먹어본 후기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