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먹 먹거리 리뷰/간식거리

피코크 초콜릿 샌드위치 비스킷 고급스러운 맛

by 김끼마 2024. 9. 16.

피코크 초콜릿 샌드위치 비스킷은 많은 사람들이 인생 과자로 꼽을 정도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이다. 겉보기에는 비쵸비랑 비슷해 보이는데, 맛이 어떻게 다른지 궁금해서 구매해 봄!


피코크 초콜릿 샌드위치 비스킷

  • 가격 2980원
  • 용량 135g

원래 가격은 1박스에 2980원이지만 나는 노브랜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1980원으로 저렴히 구매했다. 계속 할인했으면 좋겠다. ㅋㅋㅋ 찾아보니 쓱(SSG)에서는 할인 안 함.

 

피코크-초콜릿-샌드위치-비스킷-패키지-박스-사진
피코크-초콜릿-샌드위치-비스킷

 

피코크 초콜릿 샌드위치 비스킷은 패키지 디자인부터 뭔가 남다르다. 레트로 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프랑스 감성이 느껴짐.

근데 파란색 옷 입은 여자 캐릭터 손에 가방인 척 과자 들고 있는 거 실화? ㅋㅋㅋ 은근슬쩍 병맛을 섞다니 뭘 좀 아는 디자이너인가.

 

 

피코크-초콜릿-샌드위치-비스킷-뒷면의-정보-사진
정보

 

피코크 초콜릿 샌드위치 비스킷 용량칼로리1봉지 기준으로 27g 134kcal다. 참고로 1박스 기준으로 보면 135g 670kcal다. 한 박스에 5개가 들어 있는 구성이다.

 

용량과 칼로리 모두 비쵸비보다 살짝 더 높은 편이다. (1봉지 기준 용량은 2g 차이 / 칼로리는 8kcal 차이)

 

 

피코크-초콜릿-샌드위치-비스킷-개별포장-사진
포장지가-빡빡함...

 

피코크 초콜릿 샌드위치 비스킷은 깔끔하게 하나씩 개별포장이 되어 있다.

 

그런데 포장지가 과자 크기에 딱!!! 맞게 되어 있어서 뜯기가 굉장히 힘들다. 옆으로 뜯는 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고(고혈압 주의), 가운데 부분을 잡고 뜯는 게 그나마 가장 편한 방법이었다. 좀 여유공간이 있게 만들었다면 좋았을 텐데... 먹기 전부터 아쉬운 부분 발견. ㅋㅋㅋ

 

 

피코크-초콜릿-샌드위치-비스킷-디테일과-단면-사진
고급스러운-맛

 

포장지 뜯을 때 혈압이 조금 올랐지만, 피코크 초콜릿 샌드위치 비스킷을 한 입 먹어보니 분노가 사르르 녹아내렸다. 일단 모양은 반으로 쪼개기 좋게 옆구리가 살짝 파여 있다. 하지만 반으로 나눠 먹은 적 없음. 하나 다 먹어도 부족하단 말이야! 

 

고소한 비스킷과 달콤한 밀크 초콜릿이 거의 1:1:1 비율로 들어가 있다. 먹자마자 느낀 건 빈츠랑 비슷하다는 거! 고소함과 달콤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비쵸비랑 비교를 해보자면, 내가 느낀 가장 큰 차이는 비스킷의 식감이다. 비쵸비는 파사삭 바스러지는 가벼운 느낌이라면 피코크 초콜릿 샌드위치 비스킷은 더 단단하고 속이 차 있는 느낌이다. 그래서 가루가 훨씬 덜 떨어지고, 더 고소한 맛에 묵직하게 바삭한 식감도 딱 내 취향이었다.

 

초콜릿 부분은 비슷해서 자세하게 설명하기는 어려운데, 비쵸비가 좀 더 깔끔하게 달콤한 느낌이었다. 피코크 초콜릿 샌드위치 비스킷의 초콜릿도 달콤하니 맛은 있지만 살짝 느끼함이 있달까? 하지만 밀도 있는 비스킷의 고소함이 이걸 보완해 줘서 결론적으로 나는 피코크 초콜릿 샌드위치 비스킷이 더 맛있었다! 비스킷 식감 차이가 나에겐 컸음.

 

근데 오빠는 비쵸비보다 덜 느끼하고 덜 달아서 좋다고 그랬다. ㅋㅋㅋ 엄마는 비쵸비가 낫다고 하고... 역시 사람마다 입맛과 취향이 각기 다르니 직접 먹어보고 비교하는 게 정확하다. 나의 의견은 매우 주관적이니 가볍게 참고만 하시면 됨!!!

 

비쵸비 칼로리는 높지만 파삭하고 달콤해

비쵸비가 한창 유행할 때, 나는 초콜릿이 두껍고 딱딱해 보이길래 한 번도 먹어보지 않았다. 최근에야 드디어 먹어봤는데 내 상상과 달리 딱딱하지도 않고 맛있어서 푹 빠져버렸음. ㅋㅋㅋ (칼

kkima25.tistory.com

 

피코크 초콜릿 샌드위치 비스킷은 개인적으로 비쵸비보다 더 고급스러운 맛이라 내 취향에 딱이었다. 특히 꽉 차게 단단한 비스킷의 밀도 있는 식감과 고소함, 초콜릿과의 조화가 비쵸비보다 좋았음! 다만 포장지 크기 좀 넉넉하게 만들어 줬으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