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먹 먹거리 리뷰/먹을거리

냉동대파 이마트 쓱 신선함 그대로 요리하는 대파

by 김끼마 2022. 9. 22.

대파는 국물 요리, 볶음 요리 등 다양한 곳에 많이 사용되는 식재료다. 하지만 매번 깨끗하게 닦고, 손질하고, 통에 넣어 보관하는 과정이 조금 귀찮긴 하다. 그래서 이마트 쓱에서 판매하고 있는 냉동대파를 한 번 사봤다. 제품명은 신선함 그대로 요리하는 대파!


냉동대파 이마트 쓱 신선함 그대로 요리하는 대파

  • 가격 이마트 SSG 5180원 (100g당 1036원)
  • 용량 500g

용량은 500g이고, 가격은 5180원이다. 쓱배송에서 카드 추가 할인까지 적용하면 4000원 후반에도 구매 가능하다. 따로 해동이나 세척할 필요 없이 냉동 상태에서 바로 사용하면 되는 제품이라 굉장히 편리하다.

 

 

이마트-신선함-그대로-요리하는-냉동대파-사진
냉동대파-패키지

 

신선한 그대로 사용하는 대파는, 100% 국내산 대파를 -40도에서 개별 급속 냉동 공법으로 냉동했다고 한다. 채소 본연의 맛과 영양이 유지되는 냉동 비법이라고 함! 제조되는 시설도 HAPPC 인증을 받은 시설이라 더 안심이다.

 

냉동대파라고 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특별히 있는 건 아니다. 그냥 일반 대파랑 똑같이 국, 탕, 찌개, 볶음, 조림, 전 등 여러 요리에 사용하면 된다.

 

 

패키지-뒷면-정보와-지퍼백-부분-사진
지퍼백-밀봉

 

패키지 입구는 지퍼백 타입으로 되어 있어, 사용하고 난 후 간편하게 밀봉해 냉동실에 보관하면 된다. 따로 통에 옮겨 담을 필요 없음! 

 

다만 냉동대파를 탈탈 털어 사용하면 가끔 지퍼백 부분에 대파 조각이 붙어 잘 밀봉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냉동대파 특성상 꺼내서 사용할 때 살짝 해동이 되며 물기가 살짝 생기는데, 물기 있는 대파 조각은 쉽게 털어지지가 않아 손이나 도구로 정리해야 했다. 바닥에 탁탁 두드리거나 키친타월로 닦은 후에 밀봉하면 잘 닫힘! 생각보다 크게 불편하진 않아서 그냥저냥 참을 만했다.

 

 

김치볶음밥에-냉동대파를-사용하는-모습-사진
다양한-요리에-사용

 

기본적으로 대파는 잘게 썰어져 있는 형태라서 사용하기가 더 편하다. 국에도 넣고~ 볶음 요리할 때도 넣고~ 확실히 대파가 들어가면 음식의 맛과 향이 훨씬 살아난다. 초록색이 추가되면 보기에도 더 건강하고 맛있어 보임!

 

냉동대파의 아쉬운 점도 있었다. 냉장고 성능마다 다를 수도 있으나, 겉에 얼음 결정이 생기면서 녹을 때 물기가 생기니 파 기름을 내기에는 적합하지 않았다. 물론 내려면 낼 순 있지만 쉽지 않음. 거기다 기본적으로 생대파로 낸 파 기름이 훨씬 향과 풍미가 더 좋다. 아무래도 생대파보다 향, 맛이 다소 떨어지는 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인가 보다. 그리고 얼음 결정이 많이 생기면 대파 조각들이 하나로 꽁꽁 얼어붙어서, 사용하기 전 대파를 분리하기 위해 팍팍 부셔주는 작업이 필요했다.

 

아쉬운 점이 있긴 하지만 편리함이라는 압도적인 장점 때문에 가끔씩은 구매하게 되는 제품이다. 세척, 손질 필요 없다는 게 생각보다 더 편함! 생대파보다는 맛과 향이 떨어지지만 가볍게 음식의 맛과 향을 돋우기엔 좋은 냉동대파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