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먹 맛집 리뷰/가끔은 배달

미트사이더 텍사스바베큐 풀드포크, 브리스킷 2인 플래터

by 김끼마 2024. 8. 17.

유튜브에서만 봤던 풀드포크와 브리스킷. 꼭 한 번쯤 먹어보고 싶었는데, 배달 어플을 보다가 먹을 수 있는 곳을 발견했다. 바로 미트사이더 텍사스바베큐!


미트사이더 텍사스바베큐

  • 대전 지점은 폐업

나는 미트사이더 텍사스바베큐 대전 지점에서 주문했는데, 아쉽게도 지금은 폐업한 걸로 보인다. ㅠㅠ 서울, 인천, 성남에만 남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람!

 

미트사이더-텍사스바베큐-배달-구성-사진
배달

 

미트사이더 텍사스바베큐는 120도 그릴에서 13시간 훈연한 브리스킷(소고기), 풀드포크(돼지고기), 스페어립(돼지갈비)가 메인으로 준비되어 있다.

 

먹고 싶은 걸로 주문하면 되는데 나는 브리스킷이랑 풀드포크 둘 다 먹어보고 싶어서 2인 플래터 세트로 주문했다. 가격은 지점마다 조금씩 다르게 책정되어 있던데 내가 주문한 곳은 37500원이었다. 솔직히 이 가격이면 치킨이 두 마리라서... 잠시 고민했으나 ㅋㅋㅋ 한 번쯤은 먹어보고 싶었기에 과감하게 주문했다.

 

 

미트사이더-텍사스바베큐-전체-구성과-감자튀김-사진
구성

 

2인 플래터 세트 전체 구성은 브리스킷 140g + 풀드포크 180g + 빵 6개 + 감자튀김 + 코울슬로 + 할라피뇨와 양파 + 시그니처 소스 + 스파이시 소스로 되어 있다.

 

 

미트사이더-텍사스바베큐-먹는-방법-사진
맛있게-먹는-법

 

미트사이더 텍사스바베큐를 맛있게 먹는 방법을 같이 보내주기 때문에 그대로 따라 하면 된다.

 

빵을 반으로 자르고, 고기를 얹고, 소스를 취향대로 바르고, 코울슬로 + 양파슬라이스 + 할라피뇨 등을 넣어주고, 남은 빵을 덮어 햄버거처럼 먹으면 끝! 나만의 햄버거를 만든다고 보면 되겠다.

 

 

미트사이더-텍사스바베큐-브리스킷과-풀드포크-구성의-2인-플래터-사진
플래터-2인-세트

 

풀드포크와 브리스킷은 그냥 고기만 봤을 땐 생각보다 양이 적어 보였는데, 빵이랑 먹다 보니 배불렀다. 두 가지 모두 훈연을 거쳐서 그런지 은은한 스모크향이 느껴졌다. 특히 좋았던 건 연하고 부드러운 식감...! 기름기가 많지 않은데도 식감이 연하고 부드러워서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기본적으로 미트사이더 텍사스바베큐는 선별한 고기를 시즈닝 한 후, 실제 나무로 오랜 시간 훈연하기 때문에 '스모크링'이 선명하게 나타나는 게 특징이라고 한다. 덜 익은 게 아니라 잘 된 훈연의 표시라는 것! 고기 겉면은 짙은 갈색이라 탄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그게 아니라 '바크'라는 시즈닝 층이다. 오히려 진할수록 좋은 바베큐라고 함!

 

 

미트사이더-텍사스바베큐를-모닝빵과-함께-먹는-사진
햄버거처럼-만들어-먹기

 

안내되어 있는 방법을 따라 빵과 먹으면 정말 잘 어울린다. 빵은 잘 구워져서 따뜻하고 겉은 살짝 바삭, 속은 촉촉했다. 고소한 버터 풍미가 느껴진다.

 

열심히 햄버거 만들어 먹다 보니, 은근히 고기 양이 많아서 빵이 부족했다. 2~3개 정도만 더 있었으면 딱 맞았을 텐데 먹다 보니 빵은 다 먹고 오히려 고기가 남아서 아쉬웠다. 처음 주문할 때 아예 빵을 추가해서 시키는 게 좋을 거 같다.

 

미트사이더 텍사스바베큐는 가격대가 좀 있긴 하지만, 그만큼 고기가 연하고 부드러워서 돈이 아깝지 않았다! 쉽게 맛볼 수 없는 브리스킷과 풀드포크 메뉴도 굿. 배달이 가능하니 특별한 날이나 홈파티할 때 주문해서 먹기도 좋다. 2인 플래터 기준으로 고기보다 빵이 부족하니 빵 추가는 꼭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