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먹 먹거리 리뷰/간식거리

세븐일레븐 제주우유모나카 겉바속쫀

by 김끼마 2024. 1. 31.

세븐일레븐에서 단독으로 출시한 제주우유 콜라보 시리즈! 제주우유모나카는 제주우유 콜라보 시리즈 중에 4번째로 출시된 제품이다. 맛있기로 소문이 나면서 편의점 아이스크림 매출 상위권을 당당하게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세븐일레븐 제주우유모나카

  • 가격 2500원
  • 용량 140ml

가격은 2500원이고, 세븐일레븐에서 구매 가능하다. 2+1 행사도 꽤나 자주 하는 편이다.

 

제주우유모나카-원재료와-영양정보-사진
제주우유모나카

 

제주우유모나카는 제주우유 1A등급 원유가 들어가 있다. 우유 함유량이 36%다.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청정 지역인 제주에서 생산한 원유가 들어갔다니, 뭔가 더 신선하고 맛있을 거 같은 느낌이다.

 

용량은 140ml에 칼로리는 170kcal로 무난한 편이다. 가볍게 간식으로 먹기 딱 좋았다.

 

 

제주우유모나카-단면-사진
겉바속쫀-식감

 

제주우유모나카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겉바속쫀으로 유명하던데. 아무래도 편의점 아이스크림이다 보니까 고급 젤라또처럼 쫀~득하진 않다. 하지만 모나카가 눅눅하지 않고 확실히 바삭함에 더 가까운 데다, 아이스크림도 적당히 쫀득하면서 부드러워 남녀노소 호불호 없을 맛이었다!

 

또 나는 우유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아이스크림을 선호하는 편인데, 제주우유모나카는 편의점 아이스크림 중에서 가장 우유 풍미가 많이 느껴졌다. 제주 프리미엄 원유이기도 하고, 우유 함유량이 높아서 그런 게 아닐까 싶다. 무엇보다 인위적인 단맛이 별로 느껴지지 않아서 좋았다.

 

제주우유모나카는 겉바속쫀 식감에 적당히 달달하면서, 우유 풍미가 느껴진다. 익숙한 맛이긴 하지만 편의점 "우유" 아이스크림 중에서는 탑티어인 듯! 재구매 의사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