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당탕탕 레시피 따라하기

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 1분이면 끝! 반숙, 완숙 다 가능

by 김끼마 2022. 5. 1.

가끔은 계란후라이 하나 해먹기도 귀찮을 때가 있다. 계란후라이를 하려면 프라이팬을 써야 하는데, 설거지거리가 늘어나는 것이 유난히 싫은 그런 날...! 그런 날에는 프라이팬을 꺼낼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로 계란후라이를 해 먹곤 한다.

 

하버드 대학은 계란후라이를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는 걸 가장 추천한다고 한다. 이유는 계란에 함유되어 있는 지아잔틴이나, 루테인 등의 영양소가 더 잘 보존되기 때문이라고 함! 그러니 전자레인지에 돌린다고 영양소가 파괴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다.


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

  • 재료 - 계란 1개 / 식용유(선택)
  • 반숙 30초 ~ 40초 / 완숙 50초 ~ 1분

재료는 계란 1개와, 계란을 담을 접시에 발라줄 식용유다.

 

식용유는 선택이다. 식용유를 발라야 계란후라이가 접시랑 잘 떨어진다는 사람이 있고, 안 발라도 잘 떨어진다는 사람이 있다. 아마 접시 종류에 따라 다른 것 같다. 그렇기에 직접 해보고 맞는 방식으로 선택하시면 되겠다.

 

그릇에-식용유를-조금-바르고-계란을-깨서-넣은-뒤-노른자를-젓가락으로-찔러주는-모습
노른자는-꼭-찔러줘야-한다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되는 접시를 꺼내, 식용유를 골고루 발라주고(선택) 계란을 1개 톡 까서 넣어준다.

 

그리고 꼭, 계란 노른자를 젓가락으로 몇 번 찔러줘야 한다. 노른자를 찌르지 않은 상태로 그냥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노른자가 터지면서 대참사가 일어날 수 있다.

 

나는 다이어트 중이라 따로 간은 하지 않았지만, 더 맛있게 먹고 싶다면 소금이나 후추를 미리 뿌려주면 된다.

 

 

계란을-전자레인지에-돌리는-모습
전자레인지에-돌리기

 

노른자를 찔러주었다면 이제 전자레인지에 돌릴 차례다.

 

이때, 접시 윗부분에 을 씌워주면 계란이 익으면서 파편들이 사방팔방 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노른자는 안 튀지만, 흰자가 익으면서 틱틱 소리와 함께 사방팔방으로 잘 튄다... 안 튀는 분들도 있다던데 나는 튀었음. 그러니 전자레인지 청소가 귀찮다면 랩을 씌운 후 돌려주자. 나는 집에 랩이 없어서 그냥 돌렸다.

 

전자레인지 조리 시간은 계란의 익힘 정도에 따라 다르다. 반숙을 원한다면 30초에서 40초 정도 돌리면 되고, 완숙을 원한다면 50초에서 1분 정도 돌려주면 된다.

 

 

전자레인지-계란후라이-완숙-완성된모습
완숙-계란후라이-완성

 

나는 1분 정도 돌려, 완숙으로 익혔다!

 

개인적으론 프라이팬으로 계란 프라이를 해먹을 때보다, 좀 더 담백하면서 심심한 느낌이 들었다. 아무래도 프라이팬으로 계란 프라이를 하면 흰자 쪽이 바삭하게 익으면서 갈색으로 변하는데, 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는 그런 게 없어서 담백하고 심심한 느낌이 든 것 같다. 뭔가 더 건강한 계란후라이 이미지에 가까워서 나쁘진 않았다.

 

맛도 있고, 프라이팬을 쓸 필요 없이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어서 애용하고 있는 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