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먹 맛집 리뷰/달달한 후식

콩카페 코코넛스무디커피와 카카오라떼

by 김끼마 2024. 8. 11.

베트남에 간다면 꼭 먹어야 한다는 콩카페! (CONG CAPHE) 한국에도 지점이 많이 생겨서 이제 굳이 해외로 나가지 않아도 먹을 수 있다. ㅋㅋㅋ 


콩카페 현대백화점 판교점

  • 폐업

나는 콩카페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방문했는데, 찾아보니까 바로 얼마 전 없어졌다고 한다... 그래도 체인점이니 다른 지점  맛도 다 똑같지 않을까 싶음!

 

콩카페-판교-현대백화점-매장-사진
콩카페

 

콩카페 인테리어는 컨셉이 확실히 정해져 있어서, 전국 어느 지점을 가도 분위기가 비슷하다. 약간 빈티지하면서 베트남스러운.... 오묘한 그 느낌(?) 아늑하면서 따뜻해서 내 취향이었다.

 

 

콩카페-메뉴판-사진
메뉴

 

콩카페 대표 메뉴는 코코넛 스무디 커피와 코코넛 연유 커피다. 이 2가지 메뉴는 모형도 만들어져 있었을 정도.

 

그만큼 대부분 코코넛 스무디 커피와 코코넛 연유 커피를 주문하긴 하지만, 이 외에도 메뉴가 다양해서 취향대로 주문하면 도니다. 참고로 콩카페는 디카페인이 없고 베트남 커피는 카페인 함량이 높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한 분들은 주의가 필요하다.

 

 

콩카페-카카오라떼-사진
카카오라떼

 

나는 카페인에 약해서 카카오라떼로 주문했다. 가격은 5500원이다. 이름이 초코라떼라고 되어 있는 게 아니고, 카카오라떼라고 되어 있길래 별로 안 달 줄 알았는데... 카카오 특유의 맛이 진하게 느껴지면서 쌉쌀하긴 했지만 동시에 달았다. ㅋㅋㅋ 그래서 많이 못 먹고 남김.

 

남편은 코코넛 스무디 커피를 주문했다. 가격은 6300원이다. (레귤러 사이즈 기준) 나도 한 입 뺏어먹어 봤는데 내가 주문한 카카오라떼보다 코코넛 스무디 커피가 훨씬 더 맛있었다. 부드럽고 시원하고~ 여름에 딱 어울리는 맛! 고소한 코코넛과 달콤한 연유, 쌉쌀하고 진한 베트남 핀(phin) 커피가 잘 어우러진다. 밸런스가 잘 잡혀 있다.

 

콩카페에 처음 방문하는 거라면 무조건 대표 메뉴인 코코넛 스무디 커피나 코코넛 연유 커피를 드셔보시길...! 대표 메뉴인 이유가 있다. 디카페인이 없는 건 아쉽지만, 재방문하게 된다면 코코넛 연유 커피에 도전해 볼 생각이다.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