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먹 맛집 리뷰/달달한 후식

컴포즈 생초콜릿라떼 단종 전에 먹어봄

by 김끼마 2024. 8. 25.

시즌 메뉴로 출시되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컴포즈 생초콜릿라떼! 인기가 많아서 연장 판매했다가, 단종되었다가, 다시 판매했는데... 안타깝게도 생초콜릿 단가가 비싸지면서 완전히 단종되었다고 한다. ㅠㅠ


컴포즈 생초콜릿라떼 단종 전에 먹어봄

  • 가격 4500원
  • 모든 메뉴 대용량 벤티 사이즈

컴포즈 생초콜릿라떼 가격은 4500원이다.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인 컴포즈커피에서 가장 비싼 축에 속한다. 참고로 정확한 이름은 벨지움생초콜릿라떼다.

 

컴포즈-생초콜릿라떼-사진
벨지움-생초콜릿-라떼

 

컴포즈 생초콜릿라떼는 프랑스와 벨기에 정통 재료로 만들어진 생초콜릿이 올라간 라떼다. 그만큼 진하고 달콤하다. 당충전하기에 딱 좋은 메뉴라고 할 수 있겠다. 칼로리는 당연히 높음. ㅋㅋㅋ

 

원래 음료 위에 생초콜릿을 퍼서 올려주기 때문에 마치 아이스크림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나는 배달로 주문해서 그런지 밑으로 가라앉아 있었다. 생초콜릿을 숟가락으로 떠서 먹는 분들도 많던데~ 나는 가라앉아서 어쩔 수 없이 골고루 섞은 뒤 빨대로 먹었다.

 

 

컴포즈-생초콜릿라떼-초코시럽과-생초콜릿-사진
찐한-달콤함

 

생초콜릿에 초코 시럽, 초코 파우더까지 들어가니 정말 진-하게 달콤하다. 바닥에 가라앉아있는 걸 그대로 빨아먹으면 너무 달기 때문에 골고루 저어 먹는 게 더 맛있다.

 

솔직히 그냥 먹을 땐 일반 초코라떼와 크게 다른 점이 없다. 하지만 생초콜릿이 빨대로 들어오면 꾸덕함과 함께 부드러운 파베 초콜릿을 입으로 녹여 먹는 듯한 맛이 느껴졌다. 단 걸 싫어하는 남편도 맛있다고 인정할 정도였다.

 

다만 나는 생초콜릿과 초코라떼를 섞어 먹는 것보다는, 따로 먹는 게 더 맛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취향임! 그래서 조금 아쉬웠다. 만약 생초콜릿을 숟가락으로 떠서 먹은 뒤, 초코라떼를 먹었다면 대만족 했을 듯? 일단 4500원의 가격에 생초콜릿이 한 스쿱이나 들어간다는 것부터 가성비는 압도적이다.

 

컴포즈 생초콜릿라떼는 재료 단가 상승으로 인해 단종되어 버린 게 정말 아쉬울 정도로 맛과 퀄리티가 괜찮았던 메뉴다. 다시 먹어보고 싶은데 먹을 수 없다니... 언젠가 다시 출시해 줬으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