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먹 맛집 리뷰/가끔은 배달

푸줏간 고기도시락 볶음밥도 맛있음! 유성봉명점

by 김끼마 2023. 12. 29.

돼지고기는 불판에 구워 먹는 게 제일 맛있지만, 집에서 그렇게 먹으면 연기와 냄새를 빼기가 참 어렵다... 그래서 우리는 배달로 종종 주문해서 먹는데!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에 맛이 가장 괜찮았던 곳이 푸줏간 고기도시락이다.


푸줏간 고기도시락 유성봉명점

  • 대전 유성구 유성대로654번길 177 (봉명동 557-10)
  • 평일 ~ 토요일 24시간 / 일요일 07:00 ~ 00:30
  • 배달비 11900원 이상 1000원
  • 추가 배달비 00:00 ~ 08:59 시간대 주문 500원

푸줏간 고기도시락은 전국에 지점이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우리는 유성봉명점과 송강관평점 2곳에서 먹어봤는데, 맛의 차이가 거의 느껴지지 않았음! 비슷하게 맛있다.

 

푸줏간 고기도시락 유성봉명점의 경우 기본적으로 배달 전문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독특하게 평일부터 토요일은 24시간 운영한다. 다만 새벽 시간에 주문할 경우 500원의 추가 배달비가 붙으니 이 부분 확인하시길!

 

푸줏간-고기도시락-배달-구성-사진
다양한-소스

 

우리는 푸줏간 고기도시락에서 1가지 메뉴만 고정적으로 주문한다. 바로 "고기만 고르세요" 메뉴다. 가격은 16900원!

 

"고기만 고르세요" 메뉴는 고기 250g + 250g으로 총 500g에, 4종 소스 구성으로 되어 있다. 밥이나 냉면 없이 오직 고기와 소스로만 구성되어 있어 육식파인 남편과 내 입맛에 딱 좋았다.

 

고기는 푸줏간구이(뒷고기), 삼겹살구이, 푸줏간양념갈비, 숯불양념구이, 벌집껍데기, 대패삼겹살, 고소한우삼겹 중에 2개를 고를 수 있는데 우리는 2개 모두 항상 추가금 없는 기본 옵션인 푸줏간구이(뒷고기)로 주문한다.

 

소스는 쌈장, 소금, 매콤한 소스, 쯔란까지 4종이었는데, 나는 그냥 쌈장에 먹는 게 제일 맛있었다. 기본이 최고.

 

 

고기만-고르세요-세트-사진
고기만-500g-세트

 

기본적으로 푸줏간 고기도시락은 고기에 꽈리고추버섯, 통마늘이 함께 구워져 온다.

 

리뷰이벤트는 랜덤 음료수, 맛도리 소세지 1개, 벌집껍데기 50g, 떡갈비 1개, 떡사리 4개, 맛보기 볶음밥, 냉면육수 중에 선택 가능하다. 나는 항상 벌집껍데기로 받음! 쫀득하면서 고소한 게 꿀맛이다. 공짜인데도 은근히 양도 많음.

 

푸줏간구이(뒷고기)는 두툼하고, 삼겹살에 비해 살코기의 비율이 높은 편이지만 질기거나 퍽퍽함 없이 육즙이 가득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이다. 나는 비계 부위를 원래 좋아해서 돼지고기는 거의 무조건 삼겹살만 먹는 편인데! 푸줏간구이(뒷고기)는 살코기 비율이 높은데도 식감이 부드럽고 맛있어서 좋았다. 푸줏간만의 노하우로 구워내는지 고소함과 담백함이 동시에 느껴짐.

 

참고로 원산지는 미국산 돼지고기, 벨기에 삼겹살, 국내산 껍데기라고 한다. 솔직히 배달 돼지고기 중에 국내산 쓰는 곳 찾아보기 힘들잖음? 대부분 수입산인데도 비싸서 주문하기가 망설여지는 경우가 많은데... 푸줏간 고기도시락은 순수 고기 500g에 16900원으로 가성비가 괜찮아서 몇 번이나 재주문해서 먹었음!

 

 

푸줏간-고기도시락-볶음밥-사진
볶음밥도-꿀맛

 

다만 성인 남녀 2명이서 밥 없이 고기만 500g이면 양이 조금 부족해, 우리는 항상 사이드 메뉴인 철판볶음밥을 같이 주문한다. 가격은 6000원이다. 양이 많고 반숙 계란프라이도 올라가 있어 엄청 비싸다고 느껴지진 않았다. 철판볶음밥에는 고기와 김치가 함께 들어 있다. 적당히 매콤하면서 감칠맛이 장난 아님...!

 

살짝 아쉬운 건 2만 원 이상의 세트 메뉴를 주문하지 않는 이상, 다른 밑반찬은 돈을 내고 따로 추가 주문을 해야 한다. 쌈, 파절이, 양파절임, 생마늘, 쌈무, 김치 등등... 개당 1000원에서 2000원을 내고 추가해야 하니 돈이 아까운 기분이었다. 그래도 이런 반찬들이 기본으로 제공되지 않는 만큼, 고기 가격이 저렴한 거라고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거 같기도 하고... 이러나저러나 아쉬운 건 어쩔 수 없음! 파절이랑 쌈무는 포기할 수 없단 말이야.

 

푸줏간 고기도시락은 밑반찬을 따로 추가해야 한다는 점 말고는 전체적으로 맛, 양, 가성비까지 두루 괜찮았다. 몇 번이나 재주문했으니 말 다했음... 배달비도 저렴해니 다른 곳에서 시켜볼까~ 싶다가도 가격 비교해 보면 여기서 시키게 된다.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