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먹 맛집 리뷰/달달한 후식

성심당 망고시루 여름 시즌 한정 생망고가 듬뿍

by 김끼마 2024. 6. 7.

여름 시즌 한정으로 나와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성심당 망고시루! 줄이 길고 구매하기가 힘들다고 하길래 남편과 나는 먹을 생각도 안 했는데, 성심당 본점 케익부띠끄에 갔다가 운 좋게 득템 성공했다.


성심당 망고시루

  • 대전 중구 대종로 480 (은행동 153)
  • 일요일 ~ 목요일 08:00 ~ 21:30 / 금요일 ~ 토요일 08:00 ~ 22:00

성심당 망고시루 1호 가격은 43000원이다. 보통 1호 케이크가 이 가격이라면 과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명불허전 성심당... 생망고가 아낌없이 듬뿍 들어가 있기 때문에! 전혀 비싸다고 느껴지지 않았다.

 

성심당-망고시루-안내사항과-종류-사진
망고시루와-망고타르트

 

남편과 나는 은행동에 있는 성심당 본점 케익부띠끄에 방문했다. 오후 8시 넘어 늦게 찾아간 거라 이미 소진되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한 20분 정도 줄 서고 나니 바로 망고시루 주문이 가능했음! 참고로 1인 1개만 구매 가능하다.

 

망고시루와 함께 생망고망고타르트도 판매되고 있었는데 이것도 비주얼이 장난 아니었다...! 하지만 둘 다 먹을 수 없기에 다음을 기약.

 

카운터에서 망고시루 주문 후 결제를 하면 진동벨을 주는데, 이걸 들고 왼쪽에서 기다리면 순서대로 케이크를 포장해서 주신다. 여기서 한 10~15분 정도 기다렸음. 총 30분 정도 웨이팅했다고 보면 되겠다.

 

 

성심당-망고시루-사진
생망고가-듬뿍

 

망고시루는 아버님 생신 기념으로 시댁에 가져가서 먹었다!

 

생망고가 워낙 많이 들어가서 무게부터가 묵직~하다. 그만큼 잘 쓰러져서 그런지 바닥에도 테이프로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었다. 참고로 망고 속 실처럼 보이는 건 섬유질이라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고 한다. 위에도, 옆에도, 안쪽에도 생망고가 구석구석 들어가 있었다. 이래서 인기가 많구나. ㅋㅋㅋ

 

 

성심당-망고시루-단면의-망고와-망고잼-사진
망고잼도-들었음

 

케이크 시트 사이에는 망고잼도 들어 있어서 달콤함을 더해준다.

 

사실 나는 원래 과일을 별로 안 좋아해서 생망고만 따로 건져 먹었을 땐 그냥 그랬는데... 케이크 시트와 생크림을 곁들여서 다 같이 먹으니까 기대 이상으로 너~무 맛있었다! 달콤하고 부드럽고 입에서 살살 녹음. 성심당은 특히 생크림이 많이 달지 않으면서 우유 풍미가 가득해서 먹어도 먹어도 안 질린다.

 

과일 케이크 안 먹는 나이지만, 망고시루만큼은 배 터지기 직전까지 먹어버렸다. 무엇보다 망고가 덜 익은 사각사각 망고가 아니라! 제대로 익은 부드럽고 달콤한 망고라 (망고 싫어하는 사람 빼고) 호불호가 없다고 봐도 될 정도다.

 

성심당 망고시루는 인기가 많을 수밖에 없는 맛! 초코크림과 초코시트가 들어가는 딸기시루랑 다르게, 생크림과 바닐라시트가 들어가서 좀 더 내 취향이었다. 우유 풍미 가득한 생크림이 찐찐찐이거든요... 망고와도 조화롭게 어우러져서 기회가 된다면 또 먹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다. 여름 시즌만 판매하니 지나기 전에 꼭 드셔보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