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먹 맛집 리뷰/달달한 후식

수플레 팬케이크 전문점 대전 카페 일인칭

by 김끼마 2024. 2. 8.

대전 카페 일인칭은 원신흥동에 위치한 수플레 팬케이크 전문점이다. 도안동과도 가깝다. 골목에 위치해 있어 주차장은 따로 없고, 그냥 근처에 주차하면 된다.


수플레 팬케이크 전문점 대전 카페 일인칭

  • 대전 유성구 원신흥남로42번길 11-10 (원신흥동 543-10)
  • 화요일 ~ 토요일 12:00 ~ 21:00 / 일요일 12:30 ~ 21:00 /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화요일부터 토요일은 오후 12시, 일요일은 오후 12시 30분에 오픈한다. 카페치고 오픈시간이 꽤 늦은 편.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다.

 

카페-일인칭-강아지-사진
귀여운-마스코트-댕댕이

 

카페 일인칭에는 귀여운 마스코트 댕댕이가 있다. 뽀송뽀송 하얀색 멍멍이... 자유롭게 돌아다니는데 우리가 갔을 땐 멍하니 창문 밖만 보고 있었음. ㅋㅋㅋ 저 상태에서 쓰다듬어도 쳐다보지도 않고 가만히 있었다. 그래도 귀여워.

 

혹시 강아지를 무서워하거나, 싫어하는 타입이라면 방문 전에 참고하시길!

 

 

카페-일인칭-메뉴판-사진
메뉴판

 

카페 일인칭은 어린이 포함, 1인 1메뉴 주문이 원칙이다. 시그니처 메뉴, 논커피, 커피, 티, 우유 등 음료 메뉴도 다양하고!  디저트는 수플레 팬케이크와 푸딩이 있다. 수플레 팬케이크는 동물성 생크림, 우유 100% 뉴질랜드 버터, 프랑스산 크림치즈를 사용한다고 한다. (포장 가능) 천천히 익혀지는 특성상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고 하니 여유롭게 주문하는 게 좋을 듯!

 

수플레 팬케이크와 푸딩 모두 맛있다는 평이 많은데, 남편과 나는 밥을 먹고 방문한 거라 배불러서 아쉽지만 음료 메뉴만 주문했다. 시그니처 메뉴인 코코넛 커피 스무디와, 수제 바닐라 커피 우유!

 

 

카페-일인칭-우드-인테리어-사진
우드-인테리어

 

주문하고 잠시 테이블에 앉아서 기다렸는데, 카페 일인칭은 우드 인테리어로 되어 있어 아늑하고 포근한 분위기였다. 약간 오두막이나 다락방 같은 감성이 느껴진달까... 따뜻한 노란빛 조명도 우드 인테리어와 잘 어울린다.

 

전체적으로 가구들이랑 소품 하나하나 모두 감성적이라, 어느 각도에서 찍어도 예쁘다. 빈티지한 패턴 원피스 입고 사진 찍으면 인생샷 건질 수 있을 듯.

 

 

수제-바닐라-커피-우유와-코코넛-커피-스무디-사진
수제바닐라커피우유와-코코넛커피스무디

 

내가 주문한 수제 바닐라 커피 우유 가격은 6000원이다. 원래는 병에 들어 있는데 시원하게 먹을 수 있게 얼음컵을 따로 주셨다. 나는 시중에 나오는 것처럼 달달하면서 부드러운 커피 우유에 바닐라 향이 첨가된 맛일 줄 알았는데... 예상과 달리 그냥 카페라떼에 시럽 넣은 맛이었다. 나는 시럽 맛이 강하게 나는 걸 안 좋아해서 먹자마자 불호였음. 한 입 먹고 다 남겼다. 너무 달기도 함. ㅠㅠ

 

남편이 주문한 코코넛 커피 스무디 가격은 6500원이다. 카페 일인칭의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다. 맛있긴 한데 위에 시나몬 가루가 뿌려져 있어서 계피 맛이 난다고 하길래 나는 안 먹어봤음. (시나몬 싫어)

 

대전 카페 일인칭은 주문한 메뉴 둘 다 내 입맛에는 안 맞아서 조금 아쉬웠지만, 수플레 팬케이크 전문점이니 다음에는 디저트 먹으러 가봐야겠다. 따뜻한 우드 인테리어에 댕댕이도 귀여워서 힐링하러 가기 좋은 듯!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