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먹 먹거리 리뷰/먹을거리

처음처럼 꿀주 맥주향과 꿀향이 느껴지는 소주

by 김끼마 2022. 7. 3.

롯데칠성음료에서 2022년 4월 15일에 출시한 처음처럼 꿀주! 소주와 맥주를 황금 비율로 섞었을 때 꿀처럼 맛있다고 해서 꿀주라고 하는데, 거기서 이름을 따왔다고 한다. 하지만 처음처럼 꿀주는 단순히 맥주 향만 첨가한 게 아니라, 진짜 사향 벌꿀이 함유되어 있다는 거! 그렇기에 다른 의미에서는 진정한 꿀주라고 봐도 되겠다.


처음처럼 꿀주

  • 가격 1950원 (마트 할인가는 1380원)
  • 알코올 도수 15도

처음처럼 꿀주 파는 곳은 편의점과, 마트다. 롯데칠성음료에서 출시했기 때문에 롯데 계열사에서는 높은 확률로 꿀주를 만나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나는 롯데마트에서 구매했다.

 

편의점의 경우 지점마다 발주를 넣는 제품이 다르기에, 사실 운의 영역이다. 주로 CU 편의점과, GS25 편의점에서 처음처럼 꿀주를 구매했다는 글이 많다.

 

가격은 정가 1950원이고, 마트 할인가는 1380원이다. 다 마신 후 빈병을 반납하면 100원을 돌려받을 수 있다.

 

처음처럼-꿀주-사진
처음처럼-꿀주

 

디자인부터 딱 벌꿀, 꿀벌이 연상되는 줄무늬 디자인이 들어가 있다. 꿀벌이 날아가는 듯한 점선 포인트가 특히 귀엽다.

 

설명에 꿀주인듯 꿀주아닌 꿀주같은 꿀주라고 되어 있는데, 애매하게 보이는 저 말이 처음처럼 꿀주를 설명하기에 딱 맞는 말인 것 같기도 하다. 맥주를 소주에 직접 섞진 않았지만 맥주 향이 들어갔고, 원래 꿀주에는 꿀이 들어가지 않지만 꿀이 들어간 소주이니... 이건 꿀주인가 아닌가. 사실 나는 맛만 있으면 되기에 뭐든 상관없다.

 

 

사양벌꿀0.05%-도수15도-사진
성분

 

처음처럼 꿀주의 도수는 15도이다. 기존 처음처럼의 도수가 16.5도인데 비해, 1.5도가 낮게 출시되었다. 2022 술 트렌드는 낮은 도수인 걸까? 그래도 알코올 도수 15도 정도면 가볍게 막 마실 정도는 아니다. (내 기준...)

 

성분을 살펴보면, 국산 사양벌꿀 0.05% 함유되어 있다. 굵은 글씨로 강조까지 해두었지만 0.05%면 너무 적은 거 아니냐구.

 

꿀주를-종이컵에-따른-사진
은은한-노란빛

 

종이컵에 처음처럼 꿀주를 따라보니, 투명하지만 은은하게 노란빛을 띄고 있었다. 진짜 소주에 맥주나, 꿀을 탄 듯한 색감!

 

솔직히 사양벌꿀이 0.05% 함유되었다고 해서, 꿀 향은 거의 나지 않을 줄 알았다. 그런데 막상 마셔보니까, 은근하게 향긋한 꿀 향이 느껴졌다. 그렇다고 맛이 달진 않다. 마실 때 꿀 향이 한 번 싸악~ 느껴지는 정도다. 개인적으로 맥주 향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확실히 일반 소주보다는 특유의 알코올 맛이 덜하긴 했다. 하지만 과일 소주처럼 알코올 맛이 많이 가려지는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알코올 맛이 거의 안 나길 기대하신다면 분명 실망하실 것임!

 

맥주 향은 거의 나지 않고, 꿀 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맛이라 오히려 직접 소주와 맥주를 사서 비율에 맞게 꿀주를 만들어 먹는 게 더 맛있을 수도 있겠다. 소맥 꿀주라기보다는, 벌꿀 꿀주에 가깝달까. 난 그렇게 느껴졌다.

 

소주 본연의 맛이 대부분 느껴지기에 남자 친구는 별로라고 했지만, 평소에 소주를 잘 먹는 나는 꽤 마음에 들었다! 맛이 심심한 안주랑 먹어도 잘 어울린다. (과일소주 종류는 맛이 강해서 안주 맛도 강해야 됨...) 가끔씩 생각이 나면 사 먹을 것 같은 처음처럼 꿀주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