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먹 먹거리 리뷰/먹을거리

콕콕콕 라면볶이 전자레인지로 더 맛있게

by 김끼마 2024. 1. 29.

오래전부터 꾸준히 사랑받아온 오뚜기 콕콕콕 시리즈가 이번에 리뉴얼되어 출시되었다. 패키지부터 맛까지 조금씩 달라졌다고 하던데, 나는 콕콕콕 라면볶이를 먹어보았다.


콕콕콕 라면볶이

  • 가격 편의점 기준 1700원
  • 용량 120g

콕콕콕 라면볶이 가격은 편의점 기준 1700원이다. 마트나 인터넷에서는 좀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콕콕콕-라면볶이-리뉴얼-패키지-사진
리뉴얼된-콕콕콕-라면볶이

 

리뉴얼된 콕콕콕 라면볶이 패키지는 글자도 큼직해졌고, 레트로 하면서 귀여운 디자인이다. 전자레인지 조리 가능 용기로 바뀌어 나만의 레시피대로 취향껏 커스텀해서 먹을 수도 있다.

 

 

콕콕콕-라면볶이-성분과-영양정보-조리법-사진
전자레인지-조리가-가능해짐

 

콕콕콕 라면볶이 용량은 120g에 칼로리는 445kcal다. 소스 때문인지 꽤나 높은 편...

 

조리방법은 뚜껑을 살짝 개봉한 후 건더기스프를 넣고, 끓는 물을 표시선까지 부어준다. 그리고 4분 뒤 뚜껑에 표시되어 있는 화살표 부분을 잡고 뜯어내 물을 버린다. 마지막으로 액체스프를 넣고 잘 비벼주면 완성! 이 상태에서 먹어도 되지만, 좀 더 맛있게 먹고 싶다면 뚜껑을 완전히 제거하고 전자레인지에 30초만 더 돌려준다. 그럼 맛이 한층 더 진해진다고 함!

 

 

콕콕콕-라면볶이-액체스프와-건더기스프-사진
구성

 

건더기스프는 회오리 어묵과 동결 야채만 들어 있었다. 액체 스프는 마지막에 비빌 때 넣는 것이니 따로 보관해 두기.

 

 

콕콕콕-라면볶이-이지락과-물버림구멍-그리고-완성된-사진
편하게-고정하고-물-버리고-완성

 

콕콕콕 라면볶이는 뚜껑에 편리한 기능들이 이것저것 많이 들어가 있다. 일단 끓는 물을 붓고 뚜껑이 자꾸 열리는 걸 막기 위해 젓가락을 끼워두는 부분(이지락)이 있음...! 물을 버릴 때도 화살표로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제거하면 물을 버리는 작은 구멍이 나와, 면이 배수구에 떨어질 걱정 없이 안전하게 할 수 있다. (다만 물 버릴 때 조금 뜨거운 수증기가 올라오니 조심조심) 참고로 물을 버릴 때 완전히 버리면 뻑뻑해서 잘 비벼지지 않을 수 있으니, 1큰술(15ml) 정도 남기고 버리면 딱 좋다.

 

액체 스프는 취향에 맞게 조절하면 되는데, 나는 남김없이 모두 넣고 비벼주었다. 반질반질 윤기 나는 콕콕콕 라면볶이 완성! 매콤달달고추장 소스로, 쉽게 말하면 라볶이 맛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한국인 입맛에 딱 맞음. 많이 맵지도 않고 적당했다. 진짜 맵찔이들에게는 살~짝 자극적일 수도 있을 듯? 치즈를 올려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매운맛도 중화되고 더 맛있을 거 같은데 집에 치즈가 없어서 아쉽다 아쉬워. 하지만 그냥 먹어도 충분히 맛있다. 도 퍼지지 않고 탱글탱글 꼬들꼬들해서 끝까지 맛있었다.

 

콕콕콕 라면볶이는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매콤달달 고추장 소스 라볶이 맛이다. 나는 평소에 라볶이를 별로 안 좋아하는데도 이건 맛있음...ㅋㅋㅋ 리뉴얼 후 전자레인지 조리까지 가능해져 치즈를 올려 먹으면 더 맛있을 듯. 다음에는 꼭 치즈 올려 먹어야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