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먹 먹거리 리뷰/먹을거리

하얀짜파게티 확실히 느껴지는 굴소스의 감칠맛

by 김끼마 2024. 2. 12.

농심 하얀짜파게티는 몇몇 중국집에서 하얀 짜장면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개발 출시된 제품이다. 하얀 비주얼뿐만 아니라 들어가는 성분도 기존 짜파게티와 조금 차이가 난다.


하얀짜파게티

  • 가격 1800원
  • 용량 108g
  • 칼로리 500kcal

가격은 편의점 기준 1800원이다. 작은 크기는 없고, 큰사발면으로만 출시되었다.

 

농심-하얀짜파게티-패키지-사진
굴소스가-들어감

 

하얀짜파게티는 패키지 디자인부터가 하얀 배경으로 되어 있다. 캐릭터도 귀여움. ㅋㅋㅋ 

 

 

하얀짜파게티-영양정보와-성분-사진
정보

 

용량은 108g에 칼로리는 500kcal다. 소스 때문인지 칼로리는 높은 편이었다.

 

하얀짜파게티는 기존 짜파게티랑은 다르게, 굴소스가 들어가 감칠맛을 더해준다. 분말스프 중 굴소스 베이스 분말이 3.2% 함유되어 있다. 솔직히 비율이 높은 건 아니라 맛의 차이가 클까? 싶었는데 먹어보니 꽤나 차이가 났음!

 

 

하얀짜파게티-조리방법-사진
조리방법

 

조리방법은 끓는 물과 전자레인지 2가지 중에 선택하면 된다. 끓는 물로 조리하면 물을 버리는 과정이 있고,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면 물을 버리지 않아도 됨!

 

끓는 물은 뚜껑을 화살표까지 열고 분말스프와 유성스프를 꺼낸 뒤, 끓는 물을 면이 잠길만큼 충분히 붓고 4분 후에 뚜껑 구멍을 뚫어 물을 버려준다. 그리고 분말스프와 유성스프를 넣고 비비면 완성!

 

전자레인지는 뚜껑을 완전히 다 떼어내고 분말스프와 유성스프를 꺼낸 뒤, 끓는 물을 용기 안쪽 표시선까지 붓는다.  (220ml) 그리고 전자레인지 1000w 기준 3분, 700w 기준 3분 40초 돌려준 후 분말스프와 유성스프를 넣고 비비면 완성! 전자레인지 조리의 경우 물을 버리지 않는 방법이라 물 양을 적절하게 잘 맞춰야 한다.

 

 

하얀짜파게티-갈색-소스로-완성된-사진
연한-색감

 

나는 물 버리는 게 귀찮아서 전자레인지로 조리해 주었다. 건더기는 기존 짜파게티와 똑같은 구성(콩고기, 건양배추, 건당근)인데! 햐안짜파게티는 굴소스가 들어가서 그런지 여기에 해물향을 한층 더해줄 홍합볼이 추가되어 있었다.

 

분말 소스도 연갈색 춘장을 사용해서 우리가 알던 기존 짜파게티의 검은색 비주얼과는 완전히 달랐다. 면과 분말 소스를 비벼도 색이 크게 변하지 않을 정도다. 기존 짜파게티와 비교하면 진짜 "하얀"짜파게티라고 할 수 있겠다.

 

맛은 생각보다 기존 짜파게티와 비슷한데, 굴소스와 홍합볼 때문인지 감칠맛은은한 해산물의 향이 확실히 느껴졌다. 특별하거나 독특한 맛은 아니지만 기존 짜파게티를 즐겨 먹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이다. 감칠맛만 따지면 기존 짜파게티보다 한 수 위였다.

 

나는 평소에 짜파게티를 자주 먹진 않았는데, 하얀짜파게티는 감칠맛과 해산물 향이 더해져서 그런지 단독으로 먹어도 맛있어서 기존 짜파게티보다 오히려 더 맛있게 느껴졌다. 봉지라면으로도 출시되었다던데, 발견하면 사서 먹어봐야겠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