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먹 먹거리 리뷰/먹을거리

하남돼지집 고깃집 김치볶음밥 냉동식품으로 집에서 먹기

by 김끼마 2022. 4. 8.

전국에 지점이 200개가 넘는 돼지고기집, 하남돼지집! 한국인들은 고기를 먹을 때 후식 볶음밥을 정말 많이 먹는데, 하남돼지집에서 냉동으로 고깃집 김치볶음밥을 출시했다. 하남돼지집에서 먹는 고깃집 김치볶음밥을 재현했다고 한다.


하남돼지집 고깃집 김치볶음밥

  • 가격 윙잇 2250원 (판매처마다 상이)
  • 용량 230g
  • 칼로리 390kcal

하남돼지집 김치볶음밥은 여러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나는 윙잇에서 주문했다. 윙잇에서는 개당 2250원에 판매하고 있었다. 다른 곳에서는 3개 묶음으로 5천 원 대에 파는 곳도 있는 것 같으니, 비교해서 구매하시길 바란다.

 

하남돼지집-고깃집-김치볶음밥-냉동제품
하남돼지집-김치볶음밥

 

1개당 용량은 230g이다. 적당히 먹고 싶다면 1명당 1개로 충분하지만, 어느 정도 배부르게 먹고 싶다면 3개 정도는 뜯어야 한다. 나는 남자 친구랑 둘이서 3개를 먹었는데 둘이 딱 그냥저냥 배부를 정도의 양이었다. 먹는 양은 사람마다 다르니 참고만 하시길.

 

냉동식품이라 보관은 당연히 냉동 보관을 해주어야 한다. 조리할 때는 따로 해동할 필요 없이 냉동실에서 바로 꺼내 조리하면 되니까 편했다. 냉동 볶음밥의 장점이다.

 

 

하남돼지집-고깃집-김치볶음밥-유통기한-영양정보-그외다양한정보들이-뒷면에-적혀있는-모습
상세정보

 

포장지 뒷면에는 자세한 설명이 쓰여있다. 쌀은 국산이고, 김치는 고춧가루가 중국산이었다. 배추, 무, 마늘, 대파는 국산이라고 한다. 

 

용량은 230g에 칼로리는 390kcal다. 맛을 내기 위해서 간이 세게 들어갔는지, 나트륨 함량이 1280mg로 조금 높은 편이었다.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2개월이라고 한다. 냉동식품이라 유통기한은 넉넉해서 오래 보관할 수 있다.

 

조리방법은 2가지다. 전자레인지 조리와, 프라이팬 조리. 간단하게 데우기만 하면 먹을 수 있는 방식이다. 자취생들에게 제격일 듯하다.

 

전자레인지는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담은 후, 약 3분 30초(700W 기준) 돌리면 된다고 한다. 900W 기준으로는 약 2분 30초 돌리면 된다.

 

프라이팬은 인덕션, 가스레인지 상관없이 중불에서 약 4분 동안 볶아주면 된다. 다만, 기기별로 열전도율이 차이가 날 수 있어서 처음 조리한다면 중간중간 확인하면서 조리 시간을 조절해주면 된다고 한다.

 

 

냉동상태-그대로-프라이팬에-볶는-모습
하남돼지집-김치볶음밥

 

나는 프라이팬으로 조리해봤다. 다시 말하지만 따로 해동할 필요 없이 냉동 상태로 조리하면 된다. 조리 방법 자체는 누구나 할 수 있을 정도로 쉽고 간단해서 설명할 게 없다. 그냥 골고루 데워지도록 중간중간 섞어가며 볶았다.

 

참고로 하남돼지집 고깃집 김치볶음밥에는, 고기가 들어가지 않는다. 이름에 고깃집, 하남돼지집이 들어가서 당연히 돼지고기가 들어갔을 것 같지만 들어가지 않는다. 이건 하남돼지집 R&D팀의 레시피대로 매장에서 먹는 맛을 재현하기 위해 고기를 넣지 않은 것이라고 한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아쉽긴 하다.

 

더 맛있게 먹고 싶다면 고기나 각종 부재료를 미리 준비해서 넣어 먹어야 한다. 고기를 구워 먹다가 남은 고기와 함께 볶아 먹으면 진짜 고깃집에서 먹는 것 같은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해보시면 좋겠다.

 

 

부가재료-스팸과-파를-넣어-완성한-모습
부가재료-넣으면-더-맛있고-푸짐하다

 

나는 집에 고기가 없어서 스팸과 파 정도만 추가로 넣어주었다. 기본적으로 하남돼지집 고깃집 김치볶음밥이 짠 편이라서, 스팸을 넣을 거라면 염도가 낮은 저염 스팸(라이트, 마일드)을 넣는 게 좋다. 일반 스팸을 넣으면 너무 짜질 수 있다.

 

추가로 계란 프라이, 김가루도 있으면 금상첨화! 하남돼지집에서 제공하는 김치볶음밥에는 계란 프라이와 김가루가 들어가기 때문에 더 비슷한 맛이 난다. 치즈를 넣어도 맛있을 것 같다.

 

하남돼지집 매장에서 김치볶음밥을 시켰을 때 나오는 추억의 도시락, 양은 도시락 감성은 느낄 수 없지만! 집에서 편하게 고깃집 김치볶음밥 맛을 느낄 수 있어서 괜찮았다. 용량 대비 가격도 무난한 편이다. 조리 방법도 데우기만 하면 되니 간단하게 한 끼 뚝딱하기 좋다. 다만 고깃집 김치볶음밥이라 그런지 일반 냉동 김치볶음밥보다 조금 짜다는 점 구매할 때 유의하시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