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먹 맛집 리뷰/가끔은 배달

BBQ치킨 대전 관평점 황금올리브 순살 맛이 달라졌다

by 김끼마 2022. 4. 22.

남자 친구가 가장 좋아하는 치킨은 BBQ의 황금올리브 순살이다. 뼈도 맛있지만, 황금올리브 순살을 먹어보고 특유의 촉촉함과 부드러움에 빠져서 치킨 먹을 땐 대부분 황금올리브 순살만 시켜먹을 정도였다.

 

프랜차이즈가 대부분 그렇듯 지점마다 맛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에, 우리는 항상 BBQ치킨 대전 관평점에서만 주문했었다. 그런데 배달의민족 어플에서 기존에 있던 BBQ치킨 대전 관평점 지점이 삭제되고, 새로 똑같이 BBQ치킨 대전 관평점이 올라왔다. 아마 예상하기로는 점주가 바뀐 게 아닐까 싶다.

 

점주가 바뀐 것까지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새로운 BBQ치킨 대전 관평점에서 황금올리브 순살을 주문해서 먹어보니 맛이 달라졌다... 너무너무 아쉽다. 심지어 기존에는 있었던 리뷰 이벤트도 사라져 버렸다. 이제는 리뷰 이벤트로 제공하는 거 아예 없음!!!


BBQ치킨 대전 관평점

  • 대전 유성구 관평 1로 15 (관평동 890)
  • 매일 12:00 ~ 00:00 / 배달 어플 15:00 ~ 23:00
  • 배달비 15000원 이상 3000원 / 11000원 ~ 15000원 미만 3500원

운영시간은 매장 오픈 시간과 배달 시간이 따로 정해져 있는 듯하다. 배달의민족 기준으로는 오후 3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배달이 된다.

 

배달비는 3000원. 비싸지만 요즘에는 프랜차이즈 치킨집들이 대부분 3000원은 받고 있는 거 같아서 그러려니 했다.

 

황금올리브 순살은 기본 후라이드, 블랙페퍼, 레드착착, 찐킹소스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우리는 항상 먹던 기본 후라이드 황금올리브로 골랐다. 다른 옵션을 선택하면 1000원~2000원 비싸진다.

 

BBQ치킨-황금올리브순살-전체구성품사진
황금올리브순살-양념소스3개-치킨무

 

배달의 민족 어플로 오후 6시에 주문했는데 오후 7시에 도착했다. 가격은 20000원!

 

추가 구성으로는 찍어 먹을 양념 소스 3개와, 치킨무가 왔다. 양념 소스를 넉넉하게 줘서 좋았다.

 

덧붙이자면 황금올리브 순살 칼로리는 100g당 311.14kcal라고 한다. 단백질은 21.39g, 포화지방은 3.59g, 나트륨은 412.93mg, 당류는 0,78g이니 영양 정보를 신경 쓰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란다.

 

 

황금올리브순살-사진
황올순살

 

치킨 상자를 열자마자 뭔가 다른 점을 느꼈다. 그냥 사진만 보면 맛있게 튀긴 치킨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기존에 시켜 먹었던 황금올리브 순살보다 색이 더 진했다. 더 오래 튀긴 느낌?

 

실제로 먹어보니 오래 튀겨서 그런지 튀김옷이 빠삭해서 입천장이 조금 아플 정도였다. 기존 BBQ치킨 대전 관평점에서 먹었던 건 겉은 황금 노란색으로 적당히 바삭바삭하고, 속은 촉촉했는데... 바뀐 BBQ치킨 대전 관평점은 너무 빠삭하고 오버 쿡이 되었는지 속도 덜 촉촉했다. 황금올리브 순살을 정말 좋아했던 남자 친구가 먹자마자 맛이 예전과는 다르다고 했을 정도다.

 

 

황금올리브순살을-한입-베어문-사진
부위는-안심

 

기본적으로 BBQ치킨은 순살에 닭 안심 부위를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너무 퍽퍽하지 않고 적당히 부드러운 게 특징이다. 닭가슴살보다는 부드럽지만, 닭다리보다는 살짝 퍽퍽한 정도.

 

맛이 변하긴 했지만 기본적으로 BBQ치킨은 맛있기에, 다른 사람들이 먹으면 대부분 맛있게 느낄 것이다. 우리는 그저 예전에 더 맛있는 황금올리브 순살을 먹어봤기 때문에 맛이 달라진 걸 느껴서 아쉬울 뿐이다. 리뷰 이벤트도 없고... 예전에는 리뷰 이벤트가 있었다가 없어져버리니 빈자리가 더 크게 다가오는 것 같다. 굳이 없어도 되긴 하지만 섭섭하달까?

 

맛이 달라져서 앞으로 BBQ치킨 대전 관평점에서는 황금올리브 순살을 주문하진 않을 것 같다. 주문하더라도 뼈 치킨으로 시켜먹을 듯. 안심 호불호도 좀 갈리고 점바점이 좀 있는 편이니, 황금올리브 순살의 맛은 가까운 BBQ치킨 매장에서 먹어보고 판단하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