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먹 맛집 리뷰/든든한 주식

대전 관평동 화로본갈비 송강점 두툼한 돼지왕갈비

by 김끼마 2022. 10. 25.

맛있는 갈비가 먹고 싶을 때 추천할 만한 곳, 대전 관평동 화로본갈비 송강점! 대전에만 있는 건 아니고 전국에 지점이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다른 지점은 안 가봐서 점바점이 심한지는 잘 모르겠음. 확실한 건 화로본갈비 송강점은 맛있다는 것!


화로본갈비 송강점

  • 대전 유성구 와룡로 3-1 1층 (송강동 204-9)
  • 매일 11:00 ~ 22:00 / 매달 1, 3, 5번째 수요일 정기휴무

매달 1, 3, 5번째 수요일만 정기휴무고 나머지는 매일 영업하고 있다. 매장 앞에 주차를 할 수 있긴 한데, 공간이 그리 넓진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대전-관평동-화로본갈비-송강점-매장-외부-사진
화로본갈비-송강점

 

화로본갈비 송강점은 포장과 배달도 가능하다. (배달은 요기요, 배달의 민족 둘 다 가능) 나는 사랑하는 엄마랑~ 매장으로 직접 먹으러 갔다. 아무래도 고기는 굽자마자 바로 먹는 게 최고라, 매장에서 먹는 걸 가장 추천!

 

 

화로본갈비-송강점-매장-내부와-메뉴판-사진
메뉴판

 

화로본갈비 송강점은 바닥에 앉는 구조가 아니고 의자에 앉는 테이블 구조인데 독특하게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한다. 고깃집 특성상 바닥에 기름도 좀 튈 수 있고 그렇다 보니, 매장에 방문할 땐 맨발보다는 양말을 신고 가는 게 좋을 듯. 덜 찝찝함!

 

메뉴는 크게 고기류와 식사류, 점심특선이 있다. 점심특선은 점심시간에만 주문이 가능하다.

 

메인 메뉴는 역시 고기류! 돼지왕갈비매운돼지왕갈비 2종류인데, 엄마랑 나는 매운 걸 잘 못 먹어서 돼지왕갈비로 2인분을 주문했다. 돼지왕갈비는 1인분에 270g이고 가격은 15000원이다. (100g당 5200원) 가격표를 수정한 흔적이 남아있는 걸 보니, 가격은 변동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그리고 화로본갈비 송강점은 포장을 할 때, 3인분을 주문하면 1인분을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대박 혜택! 그래서 포장을 해가는 고객도 많이 보였다.

 

 

화로본갈비-송강점-기본-반찬과-된장찌개-사진
기본찬

 

기본 반찬은 종류가 다양해서 좋았다. 독특하게 쫄면도 있고 피클도 준다. 쌈채소도 구성이 다양하고 싱싱했다.

 

된장찌개는 1000원인데, 이 날 우리가 주문하지 않았는데도 된장찌개가 나와서 서비스인 줄 알았다. 그런데 결제할 때 된장찌개까지 포함된 가격을 부르시는 것임...! 그래서 당황했는데 우리가 주문한 게 아니라고 말씀드리니 된장찌개 값 제외하고 계산해주셨다. 친절하시다. 서비스인 줄 알았던 된장찌개는 짭조름하고 칼칼한 고깃집 된장찌개의 정석 같은 맛이었다. 칼칼 매콤한 된장찌개 좋아하시면 입맛에 잘 맞으실 듯!

 

깜빡하고 사진을 못 찍었는데 공깃밥은 진짜로 시켜 먹었다. (사실 공깃밥 시켜서 된장찌개 서비스로 나온 줄 알았음) 꼬들밥이 아니고 찰진 진밥이라 내 취향저격... 과식할 뻔.

 

 

돼지왕갈비-2인분-불판에-굽는-사진
돼지왕갈비

 

큼직한 돼지왕갈비 2인분! 갈비는 HACCP 식약처 인증을 받은 갈비라고 한다. 칼집이 들어가 있다. 뼈도 붙어 있고, 두께도 두툼하니 딱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갈비였다. 이런 갈비가 진짜 맛있는 갈비거든요!

 

숯도 강원도에서 직송하는, 국내산 참숯이라 뜨끈뜨끈한 열기가 장난 아니었다. 불이 약하면 고기를 구울 때 좀 답답한데, 뜨끈한 참숯이라 그런지 고기도 아주 잘 익는다.

 

 

돼지왕갈비를-잘라서-젓가락으로-들고-있는-사진
육즙-가득

 

이미 고기를 보자마자 이건 맛있는 갈비다, 속으로 생각했는데 역시 먹어보니 육즙이 가득하고 부드러워 정말 맛있었다.

 

반찬도 맛있고, 찰진 진밥도 맛있고, 갈비도 맛있고... 갈비 퀄리티가 좋아서 1만 원 중반의 가격대도 충분히 가성비가 나쁘지 않게 느껴졌다.

 

부드럽고 육즙 가득한 갈비 좋아하는 분들은, 만족하실 만한 대전 관평동 맛집 화로본갈비 송강점! 갈비 먹고 싶을 때 가장 먼저 생각이 날 정도로 마음에 들었던 곳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