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먹 맛집 리뷰/든든한 주식

대전 도가니수육 쫄깃하고 부드러운 갈마동 인생곰탕

by 김끼마 2022. 12. 9.

갈마동에 있는 인생곰탕은 대전 도가니수육을 판매하고 있는 곳이다! 엄마랑 함께 한 번 먹어봤다가, 주기적으로 포장해서 먹을 정도로 푹 빠져버림...


대전 인생곰탕 (도가니수육)

  • 대전 서구 게룡로354번길 56 1층 인생곰탕 /(갈마동 319-5)
  • 월요일~토요일 11:00 ~ 21:00 /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 라스트 오더 20:30 /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 포장, 배달, 인터넷 주문 가능 (네이버 스토어팜 인생곰탕)

인생곰탕은 매장 식사도 가능하지만 포장, 배달, 인터넷 주문까지 가능하다. 인터넷 주문은 네이버 스토어팜 인생곰탕에서 할 수 있음! 배달의민족, 쿠팡이츠에서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으니 배달 가능 지역에 거주하신다면 편하게 배달로 드셔 보셔도 좋을 듯.

 

정기휴무는 매주 일요일이고, 브레이크 타임라스트 오더가 정해져 있으니 시간 체크를 하고 방문하셔야 하겠다.

 

대전-갈마동-인생곰탕-매장-사진
인생곰탕

 

따로 주차장이 없어서 근처 골목에 주차를 해야 한다는 게 아쉬운 점이다. 자리가 없으면 한참 빙빙 돌아야 함...

 

인생곰탕은 대전 갈마동에서 곰탕, 도가니로 인기가 많은 곳이라 피크타임에는 거의 항상 자리가 꽉 차있다. 배달, 포장 이용 고객도 많아서 그런지 다행히 웨이팅이 그리 길진 않다.

 

 

인생곰탕-좋은점과-메뉴판-사진
메뉴

 

메뉴는 고기곰탕, 인생곰탕, 도가니탕이 식사류 메인이다. 도가니수육과 도가니전골은 안주류에 있지만 엄마랑 나는 항상 술 없이 밥반찬으로 먹음! 안주류라고 꼭 술이랑 먹어야 하는 법은 없으니까~ 다만 안주류는 공깃밥을 별도로 주문해야 한다.

 

고기곰탕은 고기만 들어간 곰탕이고, 인생곰탕은 고기와 도가니가 같이 들어간 곰탕이다. 도가니탕은 도가니만 들어갔다. 이 부분 참고하셔서 주문하시면 되겠다.

 

국물은 100% 한우 뼈를 가마솥에 48시간 우려내고 있으며, 100% 무흡수 뚝배기로 깨끗한 뚝배기만을 사용한다고 한다. 나는 이 부분이 특히 마음에 들었다! 아무래도 낡고 여기저기 까진 뚝배기를 보면 살짝 비위생적으로 느껴지긴 함.

 

 

기본으로-나오는-반찬-구성-사진
기본찬

 

고기나 도가니는 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는데 테이블에 인생소스 만드는 법이 쓰여 있어서 그대로 따라 하면 된다. 간장을 종지 그릇에 적당히 따르고, 겨자 소스를 취향에 맞게 넣은 뒤 섞어주면 끝! (간장은 상당히 짜니까 적당히, 겨자소스는 1~2번이 적당하다고 함)

 

기본 반찬으로는 된장에 버무린 고추와 겉절이 김치, 잘 익은 깍두기가 나온다. 나는 깍두기가 제일 맛있었다! 도가니수육을 주문하면 곰탕 국물도 기본으로 제공해주신다. 도가니수육을 국물에 넣고 국밥처럼 먹어도 맛있다.

 

 

대전-도가니수육-사진
도가니수육

 

도가니수육 가격은 2인 기준에 34000원이다. 말 그대로 도가니로 수육을 한 메뉴인데, 고기와 도가니가 함께 들어가 있었다. 마늘, 양파, 대파, 당근도 수육을 할 때 함께 들어가서 그런지 푹 익은 상태라 함께 먹으니 부드럽고 더 맛있었다. 도가니가 굉장히 쫄깃한 식감이다! 맛은 도가니탕에 들어가는 도가니와 거의 흡사하다. 고소하면서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맛. 다만 도가니탕과는 다르게 하나씩 쏙쏙 편하게 집어 먹을 수 있어서 안주로 인기가 많은 듯.

 

아쉬운 점이 없는 건 아니었다. 아무래도 도가니 특성상 먹다 보면 살짝 느끼하다. 고기랑 도가니를 같이 먹으면 담백해져서 딱 밸런스가 맞는 느낌. 하지만 고기 양이 적음... 도가니수육 자체의 양도 그리 많진 않은데, 먹다 보면 느끼해서 반찬들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 솔직히 양에 비해 가격도 좀 비싸게 느껴졌다. 물론 좋은 재료를 써서 그렇긴 하겠지만 고객 입장에서는 비싸서 자주 먹기가 부담스럽다는 거.

 

그래도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고소한 맛이 가끔 생각나서, 몸보신을 하고 싶을 때 종종 포장해서 먹고 있음! 대전 도가니수육 판매하는 곳이 그리 많지 않던데, 인생곰탕에서 한 번 드셔 보셔도 좋을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