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먹 맛집 리뷰/든든한 주식

미도인 NC대전유성점 아쉬운 대창등심스테이크

by 김끼마 2024. 3. 2.

일본 가정식 스테이크로 유명한 미도인. 대전 유성 NC백화점에도 있길래 가봤다! 


미도인 NC대전유성점

  • 대전 유성구 계룡로 119, 9층 9-8호 (봉명동 549-11)
  • 매일 11:00 ~ 21:00 / 라스트 오더 20:00

미도인 NC대전유성점은 NC백화점 운영시간과 조금 차이가 나니 방문 전에 미리 확인하는 게 좋겠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지만, 라스트 오더가 오후 8시임!

 

미도인-NC대전유성점-매장-사진
일본-가정집-분위기

 

미도인 NC대전유성점은 약간 일본 가정집 분위기였다. 뭔가 경성 시대 감성 같기도 하구...? 특유의 확실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서 데이트하러 가기 좋은 느낌이었다.

 

남편과 나는 오후 5시 30분 정도에 방문했는데 안쪽 자리는 이미 다 차 있어서 어쩔 수 없이 바깥쪽 테이블에 앉게 되었다. 2명인데 큼직한 4인석이라 살짝 민망...ㅋㅋㅋ

 

 

미도인-NC대전유성점-메뉴판-사진
메뉴

 

미도인 NC대전유성점은 스테이크부터 파스타, 덮밥, 라멘, 떡볶이 등 메뉴가 다양했다. 인기 메뉴는 스테이크나 덮밥!

 

미도인은 소고기의 각종 부위를 injection으로 마리네이드해 무쇠 그리들에서 정성스럽게 구워 제공한다고 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모든 스테이크는 등심만 사용한다고 하니 꼭 확인하시길!

 

스테이크는 S / M / L  3가지 사이즈가 준비되어 있어 각자 먹는 양에 맞게 주문하면 된다. M사이즈는 200g이고 L사이즈는 300g인데 스테이크는 구운 후 수율이 약 30% 감소하니 여성분들 추천은 M, 남성분들 추천은 M or L이라고 되어 있었다.  솔직히 그럼 S사이즈는 왜 있는 것인가... 싶긴 했음. ㅋㅋㅋ 어린이용인가...? 

 

 

대창등심스테이크-한상차림-사진
대창등심스테이크

 

대창등심스테이크 가격은 M사이즈 기준 22700원이다. 참고로 대창등심스테이크는 사이즈에 따라 고기의 양만 달라지고 대창의 양은 동일하다고 한다. 대창과 스테이크 사이에는 슬라이스 대파가 토핑 되어 있었다.

 

감성 있는 나무 트레이에 소스, 아지다마고, 장아찌, 단무지, 단호박 스프, 밥 등이 함께 나온다. 여기서 아지다마고는 일본식 장조림인데 반숙 계란 장조림이라고 보면 된다. 소스 그릇이 하트 모양인 게 조금 귀여웠음.

 

 

대장등심스테이크-가까이서-찍은-사진
아쉬운-맛

 

전체적인 구성은 나쁘지 않았지만 대창등심스테이크 자체는 아쉬움이 남는 맛이었다.

 

스테이크는 고기 두께가 얇아서 뭔가 애매했다. 엄청 얇은 건 아니었는데 육즙이 별로 없다고 해야 하나? 대창은 냄새를 잡기 위해서인지는 몰라도 양념이 너~무 강해서 대창 본연의 맛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둘 중에는 그래도 스테이크가 낫긴 했음.

 

솔직히 22700원이라는 가격에 비해 양도 만족스럽지 않았고, 그렇다고 눈이 번쩍 뜨일 정도로 맛있지도 않고... 오히려 좀 실망스러웠다. 이럴 거면 남편이랑 둘이서 치킨 먹었지. 둘이 먹어서 거의 5만 원 나왔는데 이걸로 치킨 2마리는 먹었겠다. ㅠㅠ

 

미도인 NC대전유성점은 일본 느낌, 경성 시대 감성이 가득한 인테리어는 예뻤으나 맛과 양에 비해 가격이 너무 비싸서 재방문은 없을 듯.

 

 

 

댓글